스포츠과학(17번째, 신사업 창출의 핵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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과학기술의 고도화보다 문화를 잘 읽어야 됩니다.
1. 사례에서 배우다
- 고프로의 성공
--> 고프로 창업자인 닉 우드먼은 시각예술과 창의적 글쓰기를 젂공핚 서핑 매니아
--> 서핑을 담기 위해 손목에 감는 카메라에 착안해 2004년 1억원의 자본금으로 시 작, 2014년 약 11조원의 규모
-->그는 2002년 오스트레일리아로 파도타기 여행을 하던 가운데 품질이 좋은 액션 사진을 찍고 싶었는데 아마추어 사진작가들
이 충분히 가깝게 찍지 못하거나 합당한 가격에 품질이 좋은 장비를 구매하지 못한 데에서 자극을 받았다.
전문가적 각도로 찍을 수 있는 카메라 시스템에 대한 갈망 속에 'GoPro'라는 이름을 착안
2. 기술 기반이 아닌 발상의 물건
– 철저하게 사용자의 입장에서 생각한 아이콘
– 크기, 내구성, 방수, 장착 확장성 등의 기능만 극대화
3. 시장 선점
– 액션캠이라는 하나의 생태계를 만듬
– 별도의 앱을 만들어 동영상 편집
4. 재미에서 시작한 일이 액세서리, 하드웨어, 소프트웨어로 이어지는 견고한 비즈니스 모델을 창출하고 탄생 됨
위의 사례처럼 우리 일상이 생각 , 단어, 보는 것 등이 창업 아이템이 되지 않을까 생각 합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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