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과학(24번째, 국내 탁구 산업의 경쟁력 분석 2번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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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글은 제 2019-8월호 sport industry자료를 옮기 글이며,,, 국내 탁구 발전을 위하여 참고하면 좋을것 같습니다.
오늘은 경쟁력 분석 중 정부지원 필요부문과 향후 매출증대방안으로 글을 올려드리겟습니다
정부 및 지자체의 지원이 우선적으로 필요한 부문으로는 자금지원 확대가 35.6%로 가장 높고, 각종 국제대회 유치(28.6%), 전문인력 양성 지원(16.3%)등 순으로 나타났다.
사업체 규모에 따라서는 모든 규모에서 자금지원 확대가 가장 높게 나타났으며, 1~4인 규모에서는 각종 국제대회 유치, 5~9인 규모에서는 전문인력 양성이 타 집단 대비 상대적으로 높은 수준으로 나타났다.
4. 향후 매출 증대 방안
사업체의 향후 매출 증대 방안으로는 홍보 및 마케팅 강화가 4.9%로 가장 높고, 내수시장 확대(26.5%), 전문인력 채용(12.8%) 등의 순으로 나타났다.
모든 규모의 사업체에서 향후 매출 증대를 위해 홍보 및 마케팅 강화를 계획 중이며, 10인 이상의 사업체에서는 매출 증대를 위한 자체 브랜드 및 신규제품 개발이 타 규모 사업체 대비 높게 나타났다.
위와같이 탁구산업의 스포츠 산업내 경쟁력 강화를 분석한 결과 다음과 같은 시사점이 도출되었다.
우선, 모든 분야에서 장기 전망을 부정적으로 평가하는 이유는 사업체 규모의 영세성과 정부지원 미흡으로 나타남.
업체의 영세성을 극복하기 위해서는 개별 사업체의 투자와 정부의 자금 지원 등의 정책이 동시에 진행 될 필요가 있으며,
탁구 산업내에 산업별 특성에 적합한 정책지원 대책이 요구됨.
마지막으로 산업별 특성에 맞는 홍보 방안을 제시하고, 외국용품의 비중을 낮추고 국내 용품이 활성화 될 수 있도록 하는 방안
이 요구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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