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리경영(?) 강조하는 하나금융그룹
페이지 정보
본문
참 한심한 하나금융그룹 입니다.
막말 하나카드 사장의 사임에 이어,
하나은행 지점장이 대출상담 여성고객을 술자리에 호출하는 상갑질 행위를 자행하네요.
이러한 비윤리 경영을 서슴치 않으니 우리 탁구협회에 지급해야할 20억원의 2020년 세계탁구선수권대회 타이틀 스폰서 비용을 한 푼도 안내고 뚝 떼어 먹고,
이런 만행도 모자라서 하나은행은 대한탁구협회에 20억원을 선심쓰듯이 대출해주고 자신들의 실적도 올리고 연 5천만원씩 대출이자도 꼬박꼬박 챙겨 먹네요.
하나금융그룹 임직원들이 왜 이리 막돼먹은 행동을 할까하는 의구심으로 하나금융그룹 홈피를 들여다보니,
홈피 상단 우측 메뉴에 "윤리경영"이 딱하니 자리잡고 있네요.
하하하 웃음밖에 안나옵니다.
기업 임직원들이 얼마나 비윤리적이면 창피한줄도 모르고 자신들 얼굴인 홈피에 "윤리경영"을 강조하겠습니까?
우리는 이렇게 윤리경영을 하고 있다가 아니라,
임직원들이 얼마나 비윤리적이면 홈피에 임직원 지침으로 윤리경영을 강조할까요?
참 한심한 기업집단입니다.
오늘 아침 MBC 뉴스를 보니 한심한 은행이 또 있더군요.
중환자실에서 산소호흡기에 의존하고 있는 환자분이 병원비가 없어 5천만원의 적금을 해약하려고 하니 본인없이는 안된다고 하여 환자분이 산소호흡기달고 은행을 찾아가서 적금을 해약했다고 합니다.
혹시 이 한심한 은행이 하나은행은 아닌가하여 관련기사와 인터넷을 세밀히 살펴 보았지만 해당은행의 이름은 나오지 않고 있네요.
은행이라 보안팀 만큼은 확실히 꾸려져 있나 봅니다.
다만 전북 익산에 소재한 은행이라고만 밝혀 졌네요.
익산에 사시는 분중에 어느 은행인지 아시는 분 있으면 문자(010-9088-0259)로 제보 부탁드립니다.
탁구용품으로 후사하겠습니다.
눈에 띄게 메스컴을 탄 껀수가 단시일에 이렇게 많은데 그냥 묻혀버린 사건들은 얼마나 많을지 상상도 못하겠네요.
아무튼 이러한 일련의 사태가 은행의 해이함을 보여주는 단면이 아닌가 합니다.
많은 국민들 특히 자영업자들은 코로나19로 일년여동안 말 못할 고생을 이어가고 있는데요.
꼬박꼬박 급여 받는 은행 임직원들은 온갖 만행을 자행하고 있네요.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국민들에게 송구한 마음을 갖고 뭐라도 도움될 일을 찾아봐야지 그저 상갑질에 희희낙락하고 있으니 그냥 보고 듣기에는 올화통이 치밀어 올라옵니다.
금용기관을 감독하는 금용감독원은 "게는 가재편"이라고 그저 바라만 보고 있는지요?
이 번 기회에 금감원이 대대적으로 나서서 시중 모든 은행들 특히 하나은행을 집중적으로 특별 감사를 해달라는 국민청원을 올려야 하겠습니다.
제가 코로나19사태에 기인하여 2번의 국민청원을 올렸었는데요 국민동의 20만을 돌파하지 못하였습니다.
이 번에 제가 3번째로 국민청원을 올린다면, 은행의 상갑질에대한 규탄의 국민청원은 필히 20만명 이상의 동의가 이루어져서 땅에 떨어진 은행들의 경영윤리와 임직원들의 기강해이가 바로 잡혀져서,
코로나19로 한참 어려운 국민들의 은행문턱을 대폭 낮출 수 있도록 되었으면 합니다.
감사합니다.
이 옥 규/은행 소비자
댓글목록
석평님의 댓글
석평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작성일
사심 없이 정의와 탁구계를 위해 애쓰시는 모습에
응원합니다
{이모티콘:onion-073.gif:50}
자영업자님의 댓글
자영업자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작성일
중환자건은 무작정 비난할 것이 아니라 생각해볼 여지가 있습니다.
은행입장에서 의식이 없다고 하면 예금자 본인의 의사 결정이 없다는 것인데
어떻게 만기 적금을 지급해줘야 하나요? 또 그 적금을 누구에게 지급해야 하나요?
만약 진료가 되어 의식이 돌아와서 왜 니네들 마음대로 지급했냐고 하면 누가 책임집니까?
이런 상황들때문에 후견인제도도 있고 사전 상속, 증여등 여러가지 내용이 있기는 하지만
모든 내용을 미리 준비할 수는 없는 것이죠.
단순히 결과 내용만으로 은행 비난할 내용은 아니라고 보입니다.
게보님의 댓글의 댓글
게보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작성일
관련기사에 의하면 출장가서 확인하는 방법이 있고요 대리인동의서로 처리하는 방법이 있다고 합니다.
출장처리는 중환자실의 출입은 사전에 코로나19검사를 받아야 된다고 합니다.
대리인동의서는 은행과 고객의 주장이 서로 상이하다고 합니다. 은행은 사전에 고객에게 동의서로 처리하길 권했다고 하고요,
고객은 그런 권유가 없었다고 합니다.
고객은 은행이 사전에 대리인동의서로 가능하다고 했다면 위독한 환자를 산소호흡기까지 달고 은행까지 왔겠는냐고 강력히 항의했다고 합니다.
전후사정으로 보아 최소한 은행이 미온적으로 대처하지 않았나 합니다.
자영업자님의 댓글의 댓글
자영업자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작성일
이런 내용은 언론에서 자극적인 뉴스로 몰고가는 게 일반적이라 생각합니다.
그래야 자신의 기사를 많이 볼테니까요...
어찌되었던 독자가 화가나고 기가 막혀야 기사를 더 보고 전파할 것 아니겠습니까?
물론 은행이 잘못했을 수도 있겠지만 오해가 있을 수도 있겠다는 생각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