롱핍이기게 해주세요
페이지 정보
본문
롱핍 이기는 법 좀 가르쳐 주세요
백전백패 창피 하지만 올립니다 ㅎㅎㅎㅎ
댓글목록
만두f님의 댓글
만두f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작성일<div>내가 쇼트(드라이브, 스매시 포함)로 줄 때만 커트로 오고, 나머지는 다 쇼트로 온다고 생각하면 좀 단순해지는 거 같던데요. 그리고 핌플면으로 하는 서브는 거의 쇼트인데 약간 무거워서 세게 밀거나, 약간 들어올려야 한다는 게 제가 알고 있는 요령인데 참고가 될런지~</div>
장비 프로님의 댓글
장비 프로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작성일
<p>감사합니다 지금 롱핍상대하는 법을 찾아서 읽고 있습니다 </p>
<p>선생님이 적어주신것과 비교 하면서 생각 해 보겠습니다 </p>
탁구고수가되고파님의 댓글
탁구고수가되고파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작성일<p>일단 한방에 끝낸다는 생각보다 연결해서 드라이브를 계속 건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연결 연결 하다가 찬스 올때 한방. 처음부터 드라이브를 강하게 걸면 상대방이 롱으로 막을 경우 회전이 배가 되어서 나한테 돌아오면 거진 그 공을 연속해서 드라이브 걸기가 힘듭니다.</p>
가끔은님의 댓글
가끔은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작성일
<p>
동병상련을 느낍니다. 어제 어제 공식 시합에서 백패끝에 처음으로 롱핌플을 이겼습니다.</p><p>지역6부입니다. 맞는 방법인지는 모르나 제는 이렇게 했습니다. </p><p>롱을 다신 분들은 롱쪽으로 볼을 치려는 경향이 많아 보였습니다. </p><p>그래서 처음에는 짧은 무회전 볼로 화쪽으로 몹니다. 그 다음 오른쪽으로 조금 긴 컷트볼이나 쇼트볼로 밀어줍니다.</p><p>그럼 롱을 맞고 넘어오는 볼을 가감하게 스매쉬 합니다. 코스는 상대방의 움직임을 보고 빈곳으로 해야합니다.</p><p>여기서 끝을 봐야합니다. 다시 넘어오면 조금 당황됩니다. </p><p>스매쉬를 강하게 해서 다시 넘어온 볼은 드라이브를 걸 여유가 없습니다. 그냥 살짝 넘기고, 다시 스매쉬...</p><p>이렇게 해서 처음 롱에게 이겼습니다. 다음번엔 장담 못하지만...</p><p><br /></p><p> 서브는 무조건 롱쪽으로 회전없는 빠른 서브, 리시브되어 온 공은 무조건 스매쉬.</p><p>가끔은 횡회전서브도 먹히더라구요... 대신 롱쪽으로 컷트 서브는 조금 힘들었습니다.</p><p><br /></p><p>롱과 칠 때는 조금만 뜨면 무조건 때린다는 생각으로 했습니다.</p><p><br /></p><p>이상은 하수가 경험한 롱과의 시합방법이었습니다. </p><p>고수님들이 많이 계시는데, 양해 바랍니다. 그리고 더 좋은 방법도 부탁드립니다.<br /></p>
대은이님의 댓글
대은이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작성일
<p>
제일 좋은 방법은 많이 상대 해보는 것~</p><p><br /></p><p>단순히 그런 방법이야? 라고 하겠지만</p><p><br /></p><p>일반적으로 사람들이 이야기하는 공식을 머리에 넣고 하는건 자멸을 부르는 듯합니다.</p><p><br /></p><p>실제로 수비수 혹은 block 전형들이 회전을 공식과 반대되게 바꾸는건 일도 아니기 때문에... </p><p><br /></p><p>롱핌플, 핌플아웃을 타는 상대를 만나면 굳이 힘들게 칠 필요가 없어지지요...</p><p><br /></p><p>그리고 돌아오는 공에 드리아브만 주구장창 걸다간 공은 전부 아웃 될 것 입니다.</p><p><br /></p><p><br /></p><p>가장 기본인 공식은</p><p><br /></p><p>나의 커트를 상대 롱으로 보스컷트를 하면 => 너클이 됩니다 => 스트록으로 넘겨야 됩니다 다시 커트를 하시면 공은 붕~ 뜹니다.</p><p> 드라이브를 하시면 공은 테이블 밖으로 나갑니다.</p><p><br /></p><p>나의 드라이브를 롱으로 쵸핑 혹은 아래막기 => 하회전 => 루프성 드라이브 혹은 보스컷트로 넘겨야 합니다.</p><p> 슈트드라이브 & 어설픈 스메싱은 네트 행입니다.</p><p><br /></p><p>나의 너클서비스 => 무엇을 하던 => 약한 하회전 너클 성 공이 되어 돌아옵니다. </p><p> 공의 회전양에 따라 커트 드라이브 스메싱 다 가능합니다.</p><p><br /></p><p><br /></p><p>위에 공식은 기본적인 공식이고 각 방식을 쓸때에도 상대 방 공의 회전양을 보고 각도 조절이 들어 가야 되기 때문에</p><p>단순 공식으론 어렵다는 것 입니다. 경험!!!!!</p><p><br /></p><p>그리고 트위들링 (라켓돌리기)로 평면으로 갑자기 리시브 할 경우도 있고, 스윕이나 다른 기술로 저 공식을 파괴하는 방법도 있습니다.<br /></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