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포핸드드라이브2

페이지 정보

본문

동네 7부 백

 

- 허리쓰는법 과 스윙궤적을 만들고 나서 연계해서 연습해야할 동작이 있습니다.

 

- 통상 저같은 하수는 고수 선수들의 동영상을 보면 상체와 스윙라인 및 팔동작(백스윙 및 손목동작, 라켓각도)을 주로 집중해서 보게됩니다.

   드라이브는 저렇게 하는거구나 말이죠.

 

- 그러나 정작 중요한건 하체를 잡아서 허리를 함께 돌려줄수있는 포인트는 전혀 다른곳에 있습니다.

 

- 우측발에 무게중심을 실어 우측발로 공의 오는 라인선을 잡아준다음

 

- 반드시 연습해야할 동작이 바로 좌측발을 미세하게 한번더 집어넣음으로써 좌측골반이 안착하는 느낌이 들어야 공을 좋은 타임에 잡아치는 감각이 생깁니다.

 

- 허리를 먼저 쓰면서 팔을 따라오게하는 이중동작이 수많은 연습을 통하여 자연스체 체화되지 않으면 사실 만만찮은 동작입니다.

 

- 경험삼 드라이브 레슨을 받는데. 좋아요~좋아요~ 거기서 공을 잡아서 허리힘과 함께 해주세요~~

 

? 허리 열심히 돌리고 허리쓰고 있다고 생각했는데 또 공을 잡아서 허리를 쓰란다..

 

- 바로 그것이 왼쪽골반에 포인트가 있습니다. 

- 우측 무게중심후 좌측다리를 집어넣는것이 바로 좌측 골반의 안착(미세하게 한번더 앉아주는 또는 반동을 주기 직전에 웅크리는듯한 감각입니다.)하는 것이야말로 자연스레 허리가 튕겨져 나가는 전초동작이며 공을 잡았다라고 볼수 있겠습니다.

 

- 허리쓰는 연습을 계속하시면서 좌측다리와 골반 그리고 튕겨주는 느낌을 지속적으로 반복해서 연습해 보시기 바랍니다.

 

 

- 코치나 선수들의 드라이브 영상에서 좌측 골반과 다리에 집중해보세요 백스윙정점에서 좌측골반과 좌측다리가 드디어 공을 잡는 구나 라고 의념을 두시면서 보시면 좋을것 같에요.

 

* 오늘의 한줄 포인트 - 허리를 쓰는데 도움을 주는건 바로 우측무게중심후 좌측 골반과 다리에 있다..

 

* 부가적으로 초심자들이 경계해야할 영상이미지는 다음과 같은것들이 있습니다.

   풀스윙 맛드라이브, 풀스윙한방드라이브, 백스윙동작 크기, 백스윙시 라켓각도, 손목의 움직임 절대절대 그냥 무시하셔요~

 

백스윙과 관련된 모든이미지는 , 완전체가 된 그들만의 임팩트를 줄수있는 몸이 만들어낸 결과이지 과정에서 어거지로 할 부분이 아닌것입니다.

 

    탁구러버 표면을 복원시켜서 회전력을 살리는 영양제


추천4 비추천0

댓글목록

profile_image

나리고고님의 댓글

no_profile 나리고고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작성일

저번글에 이어서 이번글에서도 좋은 내용으로 많은 도움이 될거같습니다. 감사합니다~

profile_image
profile_image

폼생폼사88님의 댓글

no_profile 폼생폼사88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작성일

어떤 사람은 골반을 돌리라고 하고, 어떤 사람은 허리라고 이야기 하고 그러더라구요

profile_image
Total 4건 1 페이지
  • RSS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