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윈도우무비메이커 편집

페이지 정보

본문

스토리보드 구성

1. 컴퓨터로 비디오를 가져옵니다. Collections 보기에 클립이 표시됩니다.
2. 미리 보기 창에서 어떻게 보이는지 확인하려면 각 클립을 두 번 클릭합니다.
3. 동영상에 사용할 클립을 결정했으면 최종 동영상에 나타날 순서에 따라 Storyboard로 클립을 끌어서 놓습니다.
4. 스토리보드에서 클립을 다시 정렬하려면 클립을 끌어서 다른 위치에 놓으면 됩니다.


클립 편집

1. Timeline 보기에서 잘라낼 클립을 클릭합니다.
2. Preview 창에서 스크롤 막대를 천천히 끌어서 비디오의 진행을 살펴봅니다.
3. 클립을 자르려는 지점에서 멈춥니다.
4. Clip 메뉴에서 Set Start Trim Point를 클릭합니다.
5. 이제 원하는 마지막 지점까지 클립의 진행률 표시기를 끌어 놓습니다.
6. Clip 메뉴에서 Set End Trim Point를 클릭합니다.
7. 이제 클립 잘라내기가 완료되었습니다.


오디오 추가

1. Taskpane에서 Import audio or music을 클릭합니다.
2. 동영상에 추가할 음악 트랙으로 이동합니다.
3. Import를 클릭합니다.
4. 음악 트랙이 Collection 보기에 나타납니다.
5. 화면의 Storyboard 부분에 있는 Show Timeline 단추를 클릭합니다.
6. 음악 트랙을 Timeline의 오디오/음악 수준으로 끌어 놓습니다.


전환 추가

1. 원하는 순서대로 클립을 끌어서 놓아 Storyboard를 구성합니다.
2. Taskpane’s Edit Movie에서 View video transitions을 클릭합니다. 전환 선택이 나타납니다.
3. 전환을 두 번 누르면 미리 보기 창에서 전환을 볼 수 있습니다.
4. 최종 동영상에 포함시킬 전환을 결정했으면 이를 스토리보드로 끌어서 비디오 클립 사이의 사각형에 놓습니다.


제목과 크레딧 추가

1. Taskpane에서 Make titles or credits을 클릭합니다.
2. 다음 화면에서 동영상에 제목이나 크레딧을 추가하고 싶은 위치에 해당하는 링크를 누릅니다.
3. 제목이나 크레딧에 표시할 텍스트를 입력합니다.
4. Change the title animation을 클릭한 다음 목록에서 애니메이션 제목을 선택합니다. 애니메이션 제목을 클릭하면 미리 볼 수 있습니다.
5. Change the text and font color를 클릭한 다음 원하는 글꼴과 텍스트 및 배경색을 선택합니다.
6. 투명도, 글꼴 크기 및 제목 위치도 변경할 수 있습니다.
7. Done을 클릭하면 제목 또는 크레딧이 스토리보드에 추가됩니다.


효과 추가

1. Taskpane에서 View video effects를 클릭합니다. 비디오 효과 선택이 나타납니다.
2. 효과를 두 번 누르면 미리 보기 창에서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3. 최종 동영상에 포함시킬 효과를 결정했으면 이를 스토리보드로 끌어서 클립의 왼쪽 아래에 있는 별 위에 놓습니다.


컴퓨터에 저장

1. 동영상 편집이 끝났으면 Taskpane의 Save to my computer를 클릭합니다.
2. 동영상의 이름을 입력합니다.
3. 동영상을 저장할 위치를 선택합니다. 내 비디오 폴더가 기본 위치이지만 하드 드라이브 어디에나 저장할 수 있습니다.
4. Next를 클릭합니다.
5. 새 동영상에 대한 설정을 선택합니다. Windows Movie Maker에서 설정하는 것이 좋지만 원할 경우에는 다른 설정을 선택할 수도 있습니다. 설정 세부 사항과 동영상 파일 크기가 Wizard 하단에 나타납니다.
6. Next를 클릭합니다.
7. 동영상이 저장됩니다.
8. Finish를 눌렀을 때 동영상이 시작되도록 하려면 Wizard의 확인란을 클릭합니다.
9. Finish를 클릭합니다.
    탁구러버 표면을 복원시켜서 회전력을 살리는 영양제


추천2 비추천0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